티스토리 뷰

잠잘때땀 자면서 식은땀 나는 원인과 치료 


잠을 잘 주무시나요?? 우리가 잠을 자는 사이에 우리 몸은 어떤일이 생기는지 사실 잘 알수가 없죠. 



그 안에 우리몸은 많은 일을 하는데요. 안좋은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그 예가 바로 잠잘때땀을 많이 흘리는 건데요. 우리는 잠을 자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자면서 식은땀을 흘리는데요. 





그 이유를 한 번 알아보고 치료 방법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잘때땀 나는 이유 


1. 스트레스


우리몸은 하루에 많은 양의 일을 하거나 노동을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지나친 호르몬 사용으로 인해서 몸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몸에서 땀을 흘려내보내 몸을 식히려고 합니다. 



2.저혈압


수면중에 급격하게 혈압이 떨어지면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3.과도한 음식 섭취 소화불량


잠자기전 혹은 그 전에라도 위에 부담을 줄수 있는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고나서 잠에 들면 몸이 약간 몸살기운을 느끼면서 식은땀이 흐를 수 있습니다. 


4.도한증


갱년기 혹은 몸이 기력이 약해지면서 몸에 땀이 많아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는 위의 스트레스와 일맥상통하게 몸이 피로하거나 노곤해지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잘때 땀을 흘리고 자면서 식은땀이 흐르는 원인을 잘 파악해서 치료를 해야하는데요. 그 이유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일단 전문의에 검사를 받아봐야겠죠? 예방책으로는 검은콩과 부추 등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을 섭취 많이 해주셔야하는데요. 몸에 안좋은 음식 즉 패스트푸드와 같은 정크푸드들은 기피하고 몸에 좋은 야채와 채소 적정량의 고기 등을 고루 섭취해주며 너무 몸을 혹사하는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